유용한 반려동물 정보

웰시코기 키우기전 꼭 알아야할 5가지 가이드

디톡스토리 2024. 9. 18. 08:37


웰시코기는 짧은 다리와 긴 몸, 그리고 활기찬 성격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견종 중 하나입니다. 이 매력적인 견종을 키우려면 그에 맞는 세심한 관리와 주의가 필요합니다. 웰시코기와 함께 행복한 반려 생활을 하기 위해 알아야 할 5가지를 소개해볼게요!


1. 척추와 관절 건강 관리


웰시코기는 짧은 다리와 긴 몸을 가지고 있어 척추와 관절에 무리가 갈 수 있는 견종입니다. 특히 점프나 높은 곳에서 뛰어내리는 행동은 척추에 큰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계단을 자주 오르내리거나 높은 곳에서 뛰어내리게 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셔야 하며, 필요한 경우 계단을 오르내릴 때 보조패드 설치도 하나의 좋은 방법입니다.

척추와 관절을 보호하기 위해 적당한 운동을 통해 근육을 강화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운동 부족 예방


웰시코기는 활발하고 에너지가 넘치는 견종입니다. 매일 활발한 운동을 통해 에너지를 발산시켜야 하며, 충분한 산책과 놀이 시간을 제공해줘야 합니다.

운동이 부족하면 비만 및 악마견이 될 수 있고 또한 관절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하루에 두 번 이상의 산책을 시키고, 실내에서도 장난감이나 놀이를 통해 신체 활동을 유도해 주세요.


3. 털 관리


웰시코기는 이중모를 가지고 있어 털갈이 및 털빠짐이 많습니다. 주기적인 털 관리가 필수적이며, 특히 털갈이 시기에는 매일 브러싱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털이 엉키거나 집안 곳곳에 털이 쌓이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털 관리가 부족할 경우 피부염 등의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세심하게 관리해 주세요.


4. 사회화 훈련


웰시코기가 본래에는 목양견으로 활동성이 많고 독립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어릴 때부터 사회화 훈련이 중요합니다.

다양한 사람들과 환경에 노출시켜 친화력을 키우고, 기본적인 명령어와 예절 교육을 통해 올바른 습관을 길러야 합니다.

특히 다른 개들과의 사교성도 길러줘야 하므로 다양한 반려견과의 만남을 통해 긍정적인 사회화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체중 관리


웰시코기는 식탐이 강한 견종 중 하나로, 과식을 하면 쉽게 비만해질 수 있습니다. 비만은 관절과 심장 건강에 큰 부담을 주기 때문에 정해진 식사량을 지키고, 많은 간식은 제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체중을 꾸준히 체크하고, 균형 잡힌 식단과 적당한 운동을 통해 건강한 체중을 유지해 주세요.



내용정리


웰시코기는 사랑스럽고 충성심이 강하고 아주 귀여운 반려견입니다. 위의 다섯 가지 주의사항을 잘 지켜준다면 웰시코기와 함께 오랜 시간 동안 행복한 반려 생활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